4.6 인공지능(AI)을 위한 디디엠타운 계획
최근 인공지능의 기술 발전과 점점 더 복잡해지는 다양한 인공지능 산업을 마주하며, 디디엠타운 경영진은 생성형 AI가 전체 패션 생태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잠재력을 굳게 믿으며 지금까지 한국의 B2B 및 B2C 플레이어들을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알다시피 생성형 인공지능(생성형 AI)는 학습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새로운 결과물을 생성하는 지능형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이미지, 동영상, 오디오, 텍스트 및 3D 모델과 같은 다양한 데이터를 생성할 수 있는 일종의 인공지능입니다.
최근 하룻밤 사이에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디지털 경쟁을 촉발한 AI 챗봇인 OpenAI의 ChatGPT에 대해 한 번쯤 들어본 적이 있으실 겁니다. ChatGPT는 오디오, 코드, 이미지, 텍스트, 시뮬레이션 및 동영상 등 새로운 컨텐츠를 생성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알고리즘으로 구성된 기술인 생성형 AI의 소비자 친화적 사례 중 하나에 불과합니다.
생성형 AI는 패션 생태계 전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패션 기업은 이 기술을 사용하여 더 잘 팔리는 디자인을 개발하고, 마케팅 비용을 절감하고,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초개인화하며, 프로세스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공급망과 물류, 매장 운영, 조직 및 지원 기능을 재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디디엠타운은 지금까지 생성형 AI에 대해 두 가지의 접근 방식을 취했는데, 첫째는 국내 및 전 세계의 적절한 기술 회사와 파트너십을 맺고, 둘째는 현재 직원 및 관련 인력의 숙련도를 높이는 것입니다.
생성형 AI의 잠재적 사용 사례가 빠르게 드러나고 있지만, 의류 및 명품 산업에서 이 기술의 미래는 아직 맞춰지고 있는 단계입니다. 그러나 오늘날 새로운 툴을 실험한다는 것은 내일의 무한한 가능성을 여는 것을 의미합니다.
디디엠타운은 현재의 AI 플레이어를 연구하는데 매우 적극적이었으며 관련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스타일세이지(StyleSage)는 소매상, 브랜드, 제조업체에 패션 트렌드 분석과 시장 통찰력을 제공하는 AI 기술 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AI 및 기계 학습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패션 트렌드, 소비자 선호도 및 제품 성능을 분석하여 기업이 정보에 입각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며, 경쟁 업체로는 Edited, Stylitics, Upstream, CommecelQ 등이 있습니다.
■ True Fit은 고객에게 맞춤형 핏과 스타일 추천을 제공하는 AI 기술 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기계 학습 알고리즘을 통해 고객의 쇼핑 행동, 제품 선호도, 신체 치수를 분석하여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아이템을 제안합니다.
■ 저희는 캔자스주 오버랜드 파크에 본사를 둔 스타트업 Bodify와 같이 핏 문제를 해결하는 데 전념하는 스타트업 또한 살펴보고 있습니다. 뉴저지 주 프린스턴에 본사를 둔 스타트업인 Fit for Everybody는 쇼핑객들에게 자신의 신체 사이즈를 정확히 측정할 수 있는 동영상을 제공합니다. Styleriser는 이미지 컨설팅에 AI를 활용하는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독일의 B2B 회사입니다. 고객이 소매업체의 온라인 스토어에 사진을 업로드하면 가상 스타일리스트가 사진을 분석합니다. 그 사람의 피부 톤에 가장 잘 어울리는 색상을 추천하고, 구체적인 조언 (흰색 대신 크림색을 입거나 검은색 대신 차콜 그레이를 입으라는 등)도 해줍니다.
아직 초기 단계이지만, 생성형 AI는 패션 비즈니스의 생산성을 높이고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하며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디디엠타운 팀은 새로운 기술을 탐색하고 구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디디엠타운은 메타버스, NFT, 라이브와 이커머스의 4대 가치와 디디엠의 획기적인 상업적 가치에 대한 사회적 배려를 우선시하는 새로운 플랫폼으로, 향후 생성형 AI 기술 및 관련 서비스가 충분히 활용되고 구현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Last updated